TAG IE8, IT, MS, TNM, 광고, 광고리뷰, 리뷰, 마케팅, 미디어, 블로거, 블로고스피어, 블로그, 블로그마케팅, 익스플로러8, 인터넷익스플로러, 자본권력, 태터앤미디어, 텍스트큐브, 티앤엠, 파워블로거, 파워블로그
태터앤미디어(TNM, 이하 티엔엠) 사태가 이제 일단락되었나요? 관련 글을 찾아보기가 좀 힘들어서요. 태터앤미디어의 광고 리뷰 사태 이후의 이야기를 아시는 분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관련 글을 트랙백으로 엮어주시면 더 고맙겠습니다.
무튼, 다음은 당시 제가 풀어보려던 문제는 대강 아래와 같은 것이었습니다.
서로 다르게 다뤄져야 할 서로 다른 층위의 문제가 한꺼번에 논의되면서 정작 문제의 본질적 측면이 제대로 드러나지 않는 것 아니겠는가 하는 것이었는데요. 그래서 문제를 몇 개의 클래스로 함 나눠서 정리해보자는 것이었습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전혀 접근조차 하지 못 하고 말았지만요.
무튼, 다음은 당시 제가 풀어보려던 문제는 대강 아래와 같은 것이었습니다.
서로 다르게 다뤄져야 할 서로 다른 층위의 문제가 한꺼번에 논의되면서 정작 문제의 본질적 측면이 제대로 드러나지 않는 것 아니겠는가 하는 것이었는데요. 그래서 문제를 몇 개의 클래스로 함 나눠서 정리해보자는 것이었습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전혀 접근조차 하지 못 하고 말았지만요.
첫번째 클래스
1. 블로그에 광고하는 행위, 어떻게 볼 것인가?
2. 블로거의 리뷰 행위, 어떻게 볼 것인가?
3. 블로거의 대가성 리뷰 행위, 어떻게 볼 것인가?
두번째 클래스
4. 블로그의 네트워크화, 어떻게 볼 것인가?
5. 파워블로거 그룹의 집단적 리뷰, 어떻게 볼 것인가?
6. 파워블로거 네트워크를 통한 미디어, 어떻게 볼 것인가?
세번째 클래스
7. 파워블로거 그룹을 통한 리뷰 행위,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의 가능성은?
- 겨우 리뷰?
8. 신뢰를 담보할 수 있는 장치는?
- 자금 동원으로 얼마든지 여론을 조작할 수 있다.
9. 파워블로거의 자본 종속화에 대한 우려를 해소할 수 있는 길은?
네번째 클래스
10. 블로거 개인의 광고 행위와 집단적 광고 행위가 갖는 차이는?
11. 집단적으로 특정 상표에 대한 블로깅이 블로고스피어 일반에 미치는 영향은?
태터앤미디어, 그리고 장자의 조삼모사
<팁> 브라우저를 IE8로 업그레이드 했더니 텍스트큐브의 관리자 화면에서 하위 메뉴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질 않는군요. 이때는 저처럼 헤매지 마시고 IE7 호환성 모드를 이용해보세요.
- http://archvista.net/entry/Internet-Explorer-8-RC-1의-호환성-보기
- http://archvista.net/entry/Internet-Explorer-8-RC-1의-호환성-보기
'IT 인터넷 >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카테고리 펼치기 (6) | 2016.08.19 |
---|---|
블로고스피어와 G20 정상회담 (4) | 2009.04.08 |
다음 블로거뉴스의 트래픽 선물을 받다 (9) | 2009.02.25 |
조삼모사, 태터앤미디어의 항복선언? (29) | 2009.02.21 |
블로그의 광고매체화, 찬성하십니까? (23) | 2009.02.08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