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최순실 사건으로 온 나라가 난리입니다. 난리도 이런 난리가 없습니다. 그 와중에 어제 한 말 다르고 오늘 한 말 다른 몇몇 인사들의 행태가 안 그래도 스트레스인 시민들의 스트레스 지수를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어제 오늘 구글 애드센스팀이 살짝 스트레스를 주고 있네요. 

어제 구글 에드센스팀으로부터 '계정이 완전히 승인되었다'는 내용의 축하 메일이 왔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계정 승인 안내 메일구글 애드센스 계정 승인 안내 메일



구글 애드센스팀에서 저 계정 승인의 메일을 받은 시각은 11월 5일 오후 7시 1분이었습니다. 지난 7월에 시작한 구글 애드센스 가입 신청이 이제 드디어 끝났구나 싶었습니다. 외출했다 막 돌아온 참이어서 스마트폰으로 메일 내용만 확인하고 다음 절차는 밟지 않았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단위 배치' 등의 절차는 내일 하지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ebs에서 방영하는 심야영화 '패트리어트 - 늪속의 여우'를 보고 있는데, 구글 애드센스팀에서 광고 메일 하나를 다시 보내왔습니다. 



광고가 게재되었다는 반가운 소식을 알려드린다광고가 게재되었다는 반가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광고가 게재되었다는 반가운 소식을 알려드린다'는 이 메일을 받은 시각은 11월 6일 0시 58분이었습니다. 메일 앞에 (광고) 문구가 달린 메일이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팀에서 보낸 광고 메일이거니 하고 이 또한 그냥 넘어갔습니다. 


그런데, 아침에 일어나보니 구글 애드센스팀에서 새벽 5시 29분에 메일 하나를 또 보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 결과 알림10시간만에 바뀐 구글 애드센스 신청 결과 알림 메일



"Google 애드센스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애드센스 전문가가 귀하의 신청서를 검토했지만 애드센스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부분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귀하의 애드센스 이용 신청을 수락할 수 없습니다."  

 

신청 결과 알림이라는 이 메일에서 구글 애드센스 팀이 전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그러니까, 계정이 완전히 승인되었다는 메일을 보낸 지 10시간만에 이번에는 애드센스 이용 신청을 수락할 수 없다는 메일을 보내온 것입니다. 변덕도 참 이런 변덕이 없지싶습니다. 


살짝 어이가 없어서 이유라도 물어보려 했더니, "Google은 자체 결정에 대한 구체적인 이유를 문의할 경우 답변을 드릴 수 없다."는 내용의 친절한 안내를 덧붙여두고 있습니다. 헛된 노력 하지 말라는 구글의 배려가 느껴지는 대목입니다. 


답답한 마음에 구글 애드센스 가입 신청 과정을 한번 살펴봤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가입 신청구글 애드센스 가입 신청 4개월의 기록

 


지난 7월 15일에 처음으로 구글 애드센스 가입 신청을 했으니, 어언 4개월이 다 되어갑니다. 여전히 끝이 나지 않은 상태구요. 


이젠 살짝 오기가 생깁니다. 끝까지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응원 바랍니다. ^^ 



덧> 

그런데, 구글 애드센스팀에서 저렇게 계정 승인했다 번복하는 경우가 꽤 있나요? 경험하신 분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휴일 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철수 2016.11.07 09: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약하자면 현재까지 '검토중입니다' 화면이 1주일 넘게까지 지속되시다가 승인 메일이 왔는데 애드센스는 쓰지 말란 소리군요?

  2. Favicon of http://zamezzz.tistory.com BlogIcon tubee 2016.11.07 10: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랑 아주 똑같네요...

    저도 바로 어제 승인이되었다가 다시 새벽에 신청이 수락 거부되었습니다.

    하아즈님이랑 내용이 완전 같네요....

  3. Favicon of http://euglena1106.tistory.com BlogIcon 유글레나 2016.11.08 02: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해당 메시지는 정상적 승인 메시지가 아닙니다. 기존에 삽입했던 광고의 게재 까지 최대 48시간이 걸리는데 해당 코드를 삭제하지 않아 해당 메시지가 오출력 된 것이고 2차 승인은 되지 않으셨습니다.

    결론부터 말해서.. 처음부터 다시 승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재심사의 html 코드가 동일하기 때문에 이런 메시지가 출력 된 것이며 재심사 보시면 프리패스 하실 겁니다^^; 사람이 아닌 bot이 처리하다 보니 이런 해프닝도 생기는군요.

    글도 정성껏 써서 금방 통과하실 거라 생각하셨을 텐데 늦어져서 매우 기분이 언짢으실 것 같아요. 금방 해결 되기를 빕니다.

  4. Favicon of http://apparat.tistory.com BlogIcon apparat 2016.11.09 05: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거의 동일한 경험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밤 10시 반쯤에 '사이트의 애드센스 연결 완료' 메일이 오고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지길래 이것저것 익혀가며 열심히 세팅을 하고 있었습니다.

    새벽 2시경에 '광고가 게재되었다는 반가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라는 두 번째 메일이 왔습니다. 이때쯤에 이미 요즘 구글이 밀고 있는 하단배너형 광고와 전면광고가 모바일 상에서 정상적으로 출력되는 걸 확인까지 했습니다. 일반광고 설정은 아직 하지 않았구요.

    그 상태에서 블로그의 스킨과 카테고리를 좀 정비하던 중에 세 번째 메일이 왔습니다. 새벽 4시반, 'Google 애드센스 계정 상태'라는 제목으로 똑같은 내용의 결과번복이었습니다. 지금까지 받은 세 개의 메일이 님께서 받으신 것과 완전히 동일합니다.

    저는 혹시 중간에 블로그의 스킨과 카테고리를 손본 것이 문제인가 싶었는데(스킨을 변경하면 구글의 코드가 날라가긴 하지만 곧바로 다시 넣었습니다), 님께서는 아무것도 하지 않으신 상태에서 번복을 경험하셨다니 또다른 문제가 있나보군요. 바로 위에 답글 주신 분의 내용은 제가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일종의 오류로 보시는 듯한데, 제가 기술적인 내용을 이해못해서인지 내용파악이 안되네요.

    기술적 오류든 자의적 번복이든 요즘 구글 애드센스의 일하는 과정이 참 엉망이네요. 3일 내로 결정된다는 것도 엉터리, 실컷 밤새도록 세팅하고 익히는 와중에 황당하게도 번복, 사유도 제대로 안 알려주고 질문은 아예 안 받고... 애플에서 더 나은 광고 프로그램 돌려버리면 1년 안에 망할 것 같네요.

    • Favicon of http://eznet.co.kr BlogIcon 이지넷 2016.11.11 22: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정말 저랑 똑같은 과정을 겪으션군요. 많이 당혹스러웠으리라 생각합니다. 솔직히 저도 꽤나 당혹스러웠습니다.

      무슨 애들 장난하는 것도 아니고, 명색이 시스템으로 돌아가는 거대 기업 구글에서 하는 일인데, 어떻게 이렇게 허술할 수가 있나싶었거든요.

      암튼, 지금 님의 상태는 어떤지가 궁금합니다.

      저는 이번에도 한방 먹은 듯 합니다. 이번에는 아예 과정 자체를 건너뛰어서 그냥 거부 메일을 보냈더라구요. 그 내용을 포스트로 남겼습니다.

      그래서 현재 님의 상태는 어떤지가 더 궁금합니다. 혹시 변화가 있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긴 댓글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총총.

  5. Favicon of http://kangmori.tistory.com BlogIcon 강모사랑 2016.11.10 00: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헐...... 요즘 많이 그런가봐요 전 어제 그랬네요...
    치사하게 잘때 보내서 확인도못했는데 ㅠ 전2시간만에 최종승인 번복메일이요...
    사유는 안알랴줘.. 저랑 똑같으시네요.. ㅠ 아이런 썩을넘들.. ㅋㅎ.. 그래도 위안아닌위안이네요 ㅠㅠ저랑같은분이계셔서 ㅠ

    • Favicon of http://eznet.co.kr BlogIcon 이지넷 2016.11.11 22: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하하 그러게요. 저도 님의 글을 보면서 위안 아닌 위안을 삼습니다. 이래서 동지가 좋은 건가 봅니다. 우린 같은 경험을 가진 동지인 거구요. ^^

  6. Favicon of http://kangmori.tistory.com BlogIcon 강모사랑 2016.11.10 00: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괘씸해서 바로 다시신청넣고 항의메일 보냈습니다. 을의입장에서 공손하게..ㅠㅠ

    • Favicon of http://eznet.co.kr BlogIcon 이지넷 2016.11.11 22: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래서 지금 상황은 어떤 상황인가요? 저는 이번에도 역시 이상한 메일로 한방 먹었습니다.

      그 내용을 새로운 글로 남겼습니다. 살펴보시고, 님과 다른 점이 있다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정보 공유 차원에서요. ^^

      암튼, 힘내시구요. 즐거운 주말 되시길 빕니다. 아자~ 화이팅~!!

  7. Favicon of http://kangmori.tistory.com BlogIcon 강모사랑 2016.11.10 00: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오늘 다른 구글계정을 만들어서 티스토리 새블로그도 만들어서 위키백과에서 복붙한 포스팅 8개를 만들어 신청했거든요... 근데 좀전에 승인거절사유 쫙나오는 메일을 받았네요...컨텐츠불충분 블라블라..

    그래서 저 번복은 뭔가 오류가 아닌가 생각드네요...

    • Favicon of http://eznet.co.kr BlogIcon 이지넷 2016.11.11 22: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이상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정확한 이유는 모릅니다. 왜 저런 이상한 패턴을 보이는지 알 길이 없군요.

      구글이 보유하고 있는 엄청난 양의 빅데이터를 토대로 신청 승인과 거절을 한다고 하니 그것 가지고 뭐라 할 생각은 없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진행 과정만은 납득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이루어져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다는 생각입니다.

      이건 구글 애드센스팀의 누군가, 어느 부분에선가 매우 잘못된 싸인을 보내고 있는 징후이고 결과입니다. 제가 보기엔 그렇습니다.

티스토리 툴바